마크로비오틱 식단으로 온 가족 건강 챙기기
"죽은 저녁보다 아침에 어울린다." "아침보다 저녁에 입맛이 더 짜다." 등 자신도 모르게 하루 흐름에 따라 몸에 맞게 요리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 세끼 식단 구성 요령을 소개 할까 합니다,ㅎㅎ


》》아침은 신선한 채소와 발효식품을 약간 싱겁게!!
아침은 음성 에너지가 강한 시간대로 몸에 쌓여 있는 노페물을 배출하기 좋습니다. 건강한 성인은 아침을 꼭 먹지 않아도 되지만, 어린이나 저혈당증, 활동량이 많은 사람은 죽이나 수프 등으로 아침을 가볍게 먹는 게 좋습니다.
죽은 양이 많아 보여도 일반 쌀밥보다 곡물의 사용량이 적습니다.
양은 적지만 포만감을 얻을 수 있고, 몸이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어 아침 주식으로 좋습니다. 살아 있는 에너지를 흡수하기 위해 채소를 통으로 절인 장아찌와 발효 식품을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이 사이트로 가면  관련 사이트 http://www.jangmaat.com/  일전에 제가 글 올린바 있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이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믿을 만한 곳에서 구입하면 좋을 듯 해서 올려 봅니다.
( 사람은 가지각색의 입맛과 취향이 있으니 선택은 님들 몫 ... 참고하세요..)
그리고  요즘 맞벌이 부부가 많다보니 아침을 거룬다거나 아님 밥보다 빵을 주식으로 하는데요.. 그렇다면 빵을 드실때는 팬에 굽지 말고 찜통 같은데 찌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아침의 상승 에너지와 맞아 몸에 부담이 적고 또한 바삭하게 튀긴 요리나 기름기가 많은 요리는 양성이므로 피하는게 좋답니다. 전날 저녁에 먹은 반찬이나 국은 귀챦더라도  아침에 다시 먹을 때는 따뜻하게 끊이 거나 신선한 채소를 넣으면 새로운 에너지를 얻게 된다는 사실 하나 배우세요.ㅎㅎ


》》점심은 덮밥, 면류 등 다향한 주식과 단백질 섭취!!
점심은 음성과 양성 에너지를 고루 가진 역동적인 에너지와 정적인 에너지 등 상반된 기운을 얻을 수 있게 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볶음밥과 나물, 삶은 국수와 튀김, 파스타와 수프 등 재료가 많은 것과 적은 것, 조리가 단순한 것과 복잡한 것 등입니다. 또한 충분한 소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므로 기름기 있는 요리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도 좋습니다.
거의 직장인들은 도시락보다 사 먹을 일이 더 많쟎아요. 그러다 보면 이것 저것 식단을 짜서 먹는 것 보다 그때 그때 입맛이 땡기는 것을 찾게 마련이 쟎아요. 그건 제 몸에서 필요한 성분들이 모지라서 몸에서 반응하는 거라고들 말하는데요. 지나친 과식이 아니면 먹고 싶은 걸 드셔도 점심메뉴에는 큰 구애를 받지 않겠네요.


》》저녁은 하루 식사 중 부족한 부분을 보충!!
저녁은 양성 에너지가 강하며 에너지를 비축하는 시간대입니다. 하루 식사를 통틀어 콩, 해조류, 채소류, 발효 식품을 먹었는지 확인 합니다. 또한 가족이 모여서 함께 하는 식사이므로 모두가 즐기며 만족 할 수 있게 다양한 식단을 구성합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받은 스트레스나 긴강감이 심한 경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시킬 수 있는 푹 조린 요리나 단 음식으로 식단을 짜면 좋겠네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이렇게 짜서 찌는 살은 어쩌려고.." 하실 텐데요.
지나친 식탐과 식후 어떤 움직임도 없이 취침에 들지 않은 이상은 몸에 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먹고 살빼시려는분 백발 백중 요요현상이 나타난다는 사실 꼭 염두해 두세요. 저도 고등학교때는 허리 33입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27입습니다. 몸이 게으르면 살이 찌게 마련입니다. 많이 먹어도 그만큼 움직이면 영양분중 좋은 성분은 몸에 남고 나머진 땀이나 소변으로 인한 노폐물로 빠집니다. 걱정은 하들 말들 ... ㅎㅎ먹고 죽은 귀신 때깔도 좋다하쟎아요..ㅎㅎ



Posted by 이쁜이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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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diarix.tistory.com BlogIcon 외계인 마틴 2010.05.19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야 하루 세끼 모두 식당에서 차려주는 대로 먹다보니... 식단을 짤 이유가 없지만 서도..
    재미있는 글이군요.
    근데 허리가 27이군요...흐읏... 날씬하십니다. ^^

    • Favicon of https://joo0513.tistory.com BlogIcon 이쁜이마당 2010.05.20 0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러그 꾸미느라 요즘 정신줄을 놓은지라... 또다시 조금씩 살이 삐져나오기 시작합니다. 이를 어짜면 좋은지 요즘 걱정입니다.블러그를 하자니 자꾸 살이 쪄올라올것 같고 운동하자니 블러그 할 시간이 줄것 같고 한장 할 노릇입니다.. 외계인 마틴님 좋은 방법있으면 좀 일뤄 주실라요.

  2. Favicon of http://ssoka.tistory.com BlogIcon 쏘카 2010.08.04 0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건강한 식단에 맞춰 운동까지 곁들인다면 금상첨화겠네요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
    자주 올게요~

  3. Favicon of https://timecook.tistory.com BlogIcon 소춘풍 2010.08.04 08: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 점심, 저녁, 세끼가 모두 달라져야 겠어요~
    저는 아침 반찬 그대로..였는데;;
    역시, 부지런해야 건강도 지킬수 있는듯 합니다~
    조은 정보 잘보고 가요~이쁜이마당님~

  4. 2010.08.12 2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joo0513.tistory.com BlogIcon 이쁜이마당 2010.08.12 2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고마워요.... 안그래도 그럴려고 했는데...
      제코가 석자라 기운이 나질 안더라고요..
      조만간 고칠께요..
      그리고 이쁘게 봐주시고 항상 응원해주심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