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피부가 두꺼우면 화이트닝발도 더 잘 받는다.
"표피 두께가 두꺼워야 투명도가 더 높아집니다" 브랜드의 이론에 따르면 RGB  밸런스와 피부 내부요소들의 상관관계를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 표피가 두꺼울수록 삼원색 (Red, Green, Blue) 의 전달이 증가돼 피부가 더 투명하고 화사해 보인다고 합니다. 그럼 코끼리 피부가 각방 받는 시대가 되는 건가?? ㅎㅎ


1.표피가 두꺼우면 자외선 차단도 더 잘된다.
"멜라닌 색소는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의미해요.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를 보로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많이 생성하게 되죠. 그 결과 각 질층이 두꺼워지는 거고요, 적절한 두께의 각질층이 있어야 자외선, 특히 UVB를 잘 반사시킬 수도 있답니다.
실제로 여자보다 피부 두께가 20% 두꺼운 남자는 주름이나 기미에 강하고, 서양인보다 표피가 두배 더 두겁고 멜라닌 색소도 더 많은 한국인은 서양인보다 더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1. 피부(표피+진피)가 두꺼우면 탄력발도 더 잘 받는다.
표피의 두께는 흑인-황인-백인의 순서로 두껍고, 흑인은 피부의 탄력을 결정짓는 진피 내 수분, 콜라겐, 엘라스틴, 표피 내 지방 등의 함량이 다른 인종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면 피부가 검다는 것 뿐이지 오히려 우리 황인족 보다 더 탱탱하다 못해 팽팽하네요.ㅎㅎ 주름이 주로 피부 두께가 얇은 눈가나 입가에 잘 나타나는 것만 봐도 쉽게 이해 할수 있을 텐데요. 저도 눈가에 잔주름이 제일 걱정입니다. 아이크림을 떡칠하고 자도 피부가 얇아서 일까 개선되기는 커녕 고만고만 하답니다.
실제로 피부 탄력 측정기로 피부를 재면 표피가 두꺼울수록 피부 탄력도도 높게 나온다 하네요. 두꺼운피부로 고민하시는 분 오히력 속상하긴 커녕 저 같은 사람들의 부러움 대상이겠어요.. 그래서 같은 나이로 비교했을 때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더 늙어 보이는 것도 이런 피부의 두께차이 인것 같네요.ㅎㅎ
1. 표피가 두꺼우면 수분발도 더 잘 받는다.
건성피부는 정상피부에 비해 피부 두께가 얇습니다. 특히 각질층의 두께가 얇습니다.
정상 피부의 각질층 수분 보유량이 30~35% 정도 되는 반면, 건성 피부는 10% 미만까지 떨어진다네요. 즉 빨래를 널었을 때 얇은 옷일수록 더 빨리 마르는 것처럼 피부가 얇은 만큼 수분도 쉽게 증발된다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네요. 수분을 잘 받기 위해서는 적당한 피부 두께를 갖는 것이 필수겠죠..
ㅎㅎ 하기야 그게 내 맘대로 되겠나요. 참고가 되어 님들도 건강한 피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이쁜이마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