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키" 루저(loser) " 유전만은 아니다 거기에 대한 비밀


엊그제 일마치고 집에 들어가니 새벽시간에 "화성인 바이러스" 가 재방하네요...
보니 키 때문에 많은 고민과 시름을 앓고 있는 남성이더군요..
151의 키를 가지고 있더군요..
그걸 만회하기위해 정말 열심히도 사는 청년이던데...
단지 키 때문에 적지않은 손해를 보는듯하더군요...
예전에 못먹고 자랄때는 키가 170㎝만 되어도 엄청크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아가씨들 남자키가 180㎝정도는 되어야 오~~ 좀 큰데... 수준으로 가고 있으니 151㎝의 키는 엄청 작다고 하는 수준이겠죠.. 키가 그사람의 모든걸 평가하지는 않지만 조금 안타깝네요..
그러고 보면 여자인 전 164㎝인데... 
여자로 태어나길 잘했나... 작다고 욕하지는 않겠죠.. 저도 크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ㅠㅠ
우리 조카 녀석도 머슴애인데.. 키가 170㎝입니다.. 
근데 마른체형이어서 어지간이 보면 170㎝이 안되어보여요..
그래서 늘 키 때문에 날리도 아니죠.. 요즘 아가씨들이 키가 제법 큰 편이쟎아요.. 
여자를 사귈려해도 여자애들이 자기랑 섰을때 비슷하다니 뭐니 하면서 신발 밑창에 8㎝ 키높이 깔창을 깔더라고요..
신발이 벚겨질까봐 전 신지도 못하겠구만.. 저걸 어떻게 신고다니는지... 그래서 물어봤죠.

꼭 그렇게까지 신어야하니.. 너보다 작은 사람도 많은데...라고 물어보니으니..

그래도 이렇게라도 하면 자신감이 생긴다나 어쩐다나...


우리 자랄때 엄마들이 콩나물 많이 먹어야 키큰다..
편식하면 키 않큰다 해서 먹기싫은 반찬도 그말 한마디면 목구멍으로 꿀꺽 삼키곤 했던 기억이납니다.
하지만 유전인건 어쩔수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요즘은 성장호르몬 주사도 맞고한다는데...


최근 한 방송에서 어느 한  여대생이 한국 남성 중 키가 180㎝ 이하인 이를 "루저(loser)"라고 해서 전국적으로 비난을 받은 적도 있었쟎아요. 
이렇듯 한 사람의 외모를 나타내주는 "키"는 남녀노소를 떠나 모두의 관심인 이슈인 셈인가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키에 영향을 줘서 좀더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만한게 없을까 하다 고민하던 중 좋은 팁이 있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최근 농촌진흥청에서 "돼지 껍데기"의 "콜라겐 단백질"에 서 분리한 물질이 뼈 성장을 촉진한다고 밝혀진바 있습니다. 자라나는 성장기 아이들의 키 성장 촉진에 효과적인 또 다른 열쇠를 내놓았죠.. 
돼지 껍데기는 성장호르몬 촉진 뿐아니라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에게도 인기입니다..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먹으면 풍만감이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꼽히고 있죠..
그리고 가격도 착해서 싶게 구입할 수도 있고요..
뿐만아니라 콜라겐은 여성 피부에도 효과만점 아니겠습니까?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주고 있죠. 샥스핀 역시 콜라겐 성분이 들어 여성들에게 인기 만정이다 하지만 가격대가 비싸서 어디 맘편하게 한두번 사먹을 수 있기나 하겠습니까? 샥스핀에 비하면 돼지껍데기를 도대체 얼마나 많이 살수 있겠어요..ㅎㅎ
이처럼 이로운점을 많이 주는 돼지껍데기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하니 키를 키우기 위해서라도 돼지 껍데기를 소비가 늘것으로 보입니다. 


한사람의 키가 자라는 데에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의 영향을 받지만, 어떤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 키는 충분히 성장 가능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키가 쑥쑥 자라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균형적인 식사를 해야 합니다. 반드시...
인스턴트식품과 칼슘의 섭취를 막는 탄산음료, 햄버거, 피자, 치킨, 라면 등의 패스트푸드는 열량에 비해 영양이 부족하며, 포화지방산과 소금의 함량은 높지만 비타민과 무기질은 거의 들어 있지않아 소아 비만을 부를 수 있을 뿐아니라 건강에도 적신호가 옵니다.
원래 입에 단것일 수록 몸에 해로운 법입니다. 그 유혹에서 벗어날 수없다면 루저에서 벗어날 수도 없겠죠.


키가 잘 자라기 위해서는 약이 되는 식재료를 사용하거나 식재료에 한약재를 넣어 만든 "약선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 키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는 단백질, 비타민D, 칼슘이 듬뿍 들어 있는 식재료가 좋고, 한약재료인 오가피로 음식을 만들면 키 크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가피
성질이 따뜻하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 어린아이가 세살이 되도록 걷지 못할 때 오가피를 달여 먹이면 곧 걸을 수 있다고 문헌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제2의 산삼이라 하여 귀한 약재로 쓰이기도 합니다. 생김새도 산삼이랑 흡사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몸이 허약해지고 수척해 지는 것.

 

위를 보해 주고 정력을 보충해 준다.


정신을 맑게 하고 의지력을 높여 준다.

 

오래 장복하면 늙는 것을 방지해 줌.(항산화작용.노화방지)

 

몸안에 나쁜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어혈제거)


술을 많이 먹거나 숙취해소에 쓰입니다. 

기타 등.................



쓰고 보니 효능이 한가득 이네요...
두충도 뼈와 근욱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 약재인데요.
어떻게 보면 오가피의 효능과 중복되는것도 있습니다.
두충을 끊여서 차로 마셔도 좋고요.. 차로 마실때는 하루 3잔 정도가 좋겠네요.. 그리고 그 물로 두충 죽으로 끊이면 두충에서 우러나는 단맛으로 입맛도 돗구고 키를 키우기 위한 영양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음식도 중요하지만 뭐니해도 일찍 잠자리를 들고 잠을 충분히 자면 잠자는 동안 호르몬이 분비되어 키 크는 데 도움이 된다하니 충분한 수면도 성장과정에 중요하겠죠. 
오가피, 두충, 돼지 껍데기으로 맛있는 음식 한 그릇에 키가 쑥쑥 자라는 성분까지 함께 들어있다니 집에서 거기에 맞는 식단을 짜고서 규칙적이 생활 습관으로 거듭나기 바랍니다.

 오가피차, 두충차  다리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해놓았습니다. http://joo0513.tistory.com/3


Posted by 이쁜이마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eeve.tistory.com BlogIcon 리브Oh 2010.07.29 0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부터 남자볼때 키를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제가 힐을 자주 신어서 힐은 신으면 170 초반 남자들과 나란해진답니다.
    간혹 저보다 작은 남자분들 만나면 왜 그리 미안하던지..
    하이힐 신고 같이 걸어가기가 미안하더라구요.
    하이힐을 좋아해서 남친이 키가 작으면 플랫을 신어야는데 그 고충도 클거 같아요.

    돼지껍데기가 여자들한테도 좋다더라구요,
    그래서 동네 정육점에 찾았는데 안 판다구..
    조만간 껍데기 먹을 날만 잡고 있네요 하핫~

  2. Favicon of http://badsex.tistory.com BlogIcon 하늘엔별 2010.07.29 06: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 때,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적당한 운동도 필요하고요. ^^

  3. Favicon of https://ideamip.tistory.com BlogIcon 밉쌍 2010.07.29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들 아는방법대로 규칙적인 생활이 키크는 최고의 비결이조~
    저도 그걸 제대로 안했나봅니다 -_-ㅋㅋㅋㅋㅋㅋㅋ;

  4. Favicon of https://happy-box.tistory.com BlogIcon 건강정보 2010.07.29 16: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자고 잘 먹고....정말 이게 최고인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겠죠..
    스트레스때문에 안 크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5. Favicon of https://badjunko.tistory.com BlogIcon 못된준코 2010.07.29 2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쁜이마당님..제가 넘 바빠서 오랫만에 왔더니..스킨이 바꼈네요. 아주 독특하고 좋습니다.
    아..그리고 블로거 모임 공지했는데..이쁜이 마당님에게..
    말씀을 드렸는지 안드렸느니 혼동이~~~으으..

    혹시..확인 안하셨으면...제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6.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0.07.30 08: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정기에 부지런히 운동하고 먹고 잘자야...

  7. Favicon of https://withsmurf.tistory.com BlogIcon 스머프s 2010.07.30 1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애는 키가 커야한다...라고 생각하면... 오가피를.. 먹여야겠군요.. ㅋ
    키가 뭐 그리 중요한지 대한민국의 루저 1명 발자국 찍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joo0513.tistory.com BlogIcon 이쁜이마당 2010.07.30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말입니다.. 하지만 적은 키를 가진 사람의 심정을 모른다면 알라없죠... 오가피는 다른 효능에도 좋으니 애기 아빠의 건강차로도 손색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