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금융 지식에 목마른 님들을 위해 한국 최고의 경제지「매일경제신문」 금융부, 증권부 기자들이 최신 금융 지식을 엄선하여 한 권에 담았다고 합니다.
은행문턱이 높아 참아 창구에서 조차 물어 보기 힘들었던 기초상식.. 은행에서 돈을 열 달 빌리고 싶은데 왜 나만 한달만 빌려주는지, 왜 내돈을 찾는데 수수료를 물어야 하는지 등 조금은 민망하고 단순하지만 내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상식에서부터 시작하여 내 나이에 맞는 보험상품은 무엇인지 지금처럼 불안할 때는 어디 어는 금융기관, 어느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좋은지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하게 일해서 꼬박꼬박 처축하는데도 돈이 모이지 않는다면 한 번쯤 자신의 금융지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저 은행에 돈을 넣어 두기만 해도 쏠쏠한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1억이란 돈을 은행에 넣어 두어도 4%정도... 그저 한달 용돈 수준의 이자 택 밖에 되지 않으니.10년전 퇴직해 퇴직금 3억으로 생활하던 노부부가 예전에는 부부골프회원으로 운동도 하고 점심은 사먹고 해도 한달 여유돈으로 넉넉했는데 이젠 은행에 3억을 넣어 두어도 이자가 턱없이 적어 다니던 골프회원마저 해약하고 말았다는 웃지못할 일들이 비일비재하니 말입니다. 뿐만 아니라 로또 당첨되어도 10억은 우리에게 크게 느껴지던 시대는 가버렸으니 말입니다. 전 1억만 되어도 꿈만 같겠구만 ㅎㅎ
그정도로 이젠 사람들의 화폐가치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맞서 금융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지금 잘 모르고 가입했다가는 오히려 두번 낭태를 보는 일이 허다하고 오히려 위기가 닥쳤을 때 놀랍게도 더 많은 기회를 잡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언제 어디서난 통하는 출증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하여 이책은 단순한 금융상식이나 정보를 나열하는 식의 1차적인 지식전달에서 벗어나 독자들 스스로 금융 전반을 이해하고 나름의 재테크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유기 적인 구상을 취하고 있다는 거죠..

   ▶▶▶ 댓글 
이책 사지마세요.. 정말 ○○○○ 합니다. 둥 어쩌고 저쩌고 논이하는사람.
이책 한번 권합니다. 꼭 읽어보세요..★★★★☆ 하는 사람 ...


참 많은 얘기가 오고가는 책인권 같습니다.
자기 기준에서 본다면 참 상식이다 생각 할수도 있지만 그 상식도 모르고 낭패를 보는 사람
생각 보다 많습니다.
무슨 책이던 50:50 이라 생각합니다. 다들 기준점은 있으니깐요...
책이란건 나쁘다고 결론 질만 한건 없는 것 같아요.. 결국 남은건 작던 크던 지식이니..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똑똑한 자산 관리 솔루션....  (2) 2010.05.26
머니야 머니야.. 난도 구입했다!!!  (6) 2010.05.05
Posted by 이쁜이마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youngjr.tistory.com BlogIcon youngjr 2010.05.26 2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교양의 깊이,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책에 대한 평가는 다를 수 밖에 없겠지요. 어느 책이든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리면 좋은 책이 될 것입니다. 꼭 이 책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종류 책 한권쯤은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어려운 시대에 금융에 대한 지식은 필수겠지요. 어려서 부터 자연스레 이런 금융 지식을 습득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joo0513.tistory.com BlogIcon 이쁜이마당 2010.05.27 0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글 감사감사.. 정말 공감합니다..
      지식은 쌓으면 쌓을 수록 좋은 양식아니겠어요..ㅎㅎ
      근데 생각만큼 잘안되더라고요..시간 인내가 조금 투자되니 말입니다. 아주 가끔은 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