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러운 머리결 건강하게 유지하기!!

저는
 한때 머리 숱이 너무 많아 걱정이었어요..
드라이를 해도 머리가 바기지 마냥 풍성하게 되어버리고. 아침에 머리라도 안 감은 날에는 애들 끼리 날리도 아니지요..
그래서 늘 길거리에 지나 다니는 언니야들의 찰랑하고도 긴 머리들이 부러웠답니다..
이제는 나이가 들어가나 머리가 예전 만큼 풍성하지 않은 지도 오래 되었답니다..
사람이란 참 간사하다고 많을땐 많다고 걱정 없을 땐 없다고 걱정이니말입니다.ㅎㅎ
더 늦기 전에 관리해야 되겠다 싶어 머리결 유지에 되어서 말해 볼까합니다.
피부도 수분을 지키는 것이 노화 예방의 기본 이듯이 머리카락도 수분 유지가 중요 하다는거 모르셨죠..
겨울철에는 옷 섬유들과 마찰로 정전기가 일어 나기 쉽고 푸석해지고 그 뿐만 아니라 각질이 쌓이게 되면 비듬이나 탈모를 유발하게 되죠..
맬끔한 검은 양복차림에 제일로 보기 싫은 뽈불견이 뭔줄아세요..
어깨를 타고 내린 비듬... 하얀 비듬 눈입니다. 검은 양복인지라 더 선명하게 보이죠. 정작 본인들 모들때가 더 많다니..ㅠㅠ
털어 주고 싶은 맘 꿀뚝 같지만 선듯 용기가 않납니다... 으~~~윽


》》건강한 머리결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자세

우리의 모발은 66% 의 수분을 잃어 버리다고 합니다. 평소 모발을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모발의 보습을 챙기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헤어 에센스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고, 외출 전 모발표면과 끝부분에 에센스를 바르면 모발 안의 단백질 성분과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해줘 푸석한 머릿결을 한결 차분하게 관리 해준다합니다.
그 밖에도 뜨거운 바람을 피하는게 좋고요. 될수 있으면 드라이기의 차가운 바람을 이용하고요. 잦은 빗질은 외부자극으로 모발을 보호해 주는 큐티클을 파괴해 머리카락이 갈라지거나 끊어지는 원인이 됩니다.컨디션과 트리트먼트는 제품은 두피에 직접 닿지 않게 15cm 정도 밑부분에만 사용 하고, 머리를 심장보다 낮게 숙이면 머리 쪽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두피와 머리결이 건강해집니다.

Daily Care ( 일상 케어 )

Step 1  삼퓨 전 브러싱
브러싱은 두피의 혈행을 자극해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가장 기초적인 손질법, 앞쪽에서 뒤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해줍니다. 브러시는 되도록이면 끝이 둥글고 매끄러우며,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 나무 재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빗질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Step 2  샴퓨 시 적당한 물의 온도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 정도가 알맞습니다. 손을 대보았을 때 약간 따뜻한 정도면 OK, 머리카락은 열에 약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할 경우 두피에 남아 있어야 할 기본 유분기마져 제거돼 머리결이 거칠어지고 푸석푸석해지므로 주의 하도록 합니다.

Step 3  올바른 머리 감기
샴푸할 때는 손가락 끝 부위를 이용해 두피를 튕기듯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샴푸 후에는 샤워기를 두피 가까이에 가져가 헹구면서 손을 넣어 뽀드득거릴 정도로 씻어냅니다. 머리카락은 젖어 있는 상태가 가장 민감하기 때문에 긴 머리를 돌돌 말아 물을 짜내거나 밑으로 당겨 물을 털어내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세요.

Step 4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건강한 모발과 모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두피를 자극해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 손가락 끝마디 안쪽을 사용해 두피를 누른 후 나선형을 그리면서 문지르면 됩니다. 이렇게 두피에 자극을 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불순물도 더 쉽게 떨어집니다.


경고
귀챦다고 위에 설명을 무시하고 미리미리 관리하지 않는 다면 위 그림과 같은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ㅎㅎ


Posted by 이쁜이마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s3.net BlogIcon blogs 2011.11.03 0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킨들을 장만하자마자...한글 글자체부터 보기편한 글자체로 교환을 했답니다...

  2. Favicon of http://fungames.im/games/action/ BlogIcon Acion Games 2012.08.28 2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글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