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신용사회인건 분명한가봅니다. 아무리 사람 심성이 착하고 선하다고해서 사람 한 내면만보고 정으로 믿어주던 때는 아닌것 같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하야고요. 오늘은 신용에 대해서 좀 얘기 할까 싶어서요.
나와 아무리 친하다고 해서 내가 가진게 없는데 나의 내면만 보고 급전을 아님 큰 돈을 덜컥 빌려준다는가...혹  보증을 서줄사람 과연 있을까요.. 거기에 따른 제 신용이 보장되어야지 거기에 금전이 오가는거 아니겠습니까? 요즘은 경제활동이 곧 신용과 연간되어 있기 때문에 신용을 떠나선 아무것도 할수 없는 시대가 되어 버렸죠.
사소한 구멍가게 일지라도 내가 물건대금을 잘 결제 해주지 않는다면 거래처가 저를 믿고 외상으로 물건을 줄까요. 그렇다면 거래처 사장이 진짜 인심좋은 양반분임 셈이죠.ㅎㅎ


신용정보란?  금융거래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에 대한 식별·신용도·신용거래 능력등의 판단을 위하여 필요로 하는 정보 즉 개인 신용거래의 역사인 셈이죠.
연체, 대출, 보증내역 등 금융거래에 관한 나의 신용정보를 알고 싶으면......................
전국은행연합회 ☞ http://www.kfb.or.kr/   홈페이지에서 공인 인증서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한 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과도한 신용조회나 무문별한 조회기록 삭제는 오히려 신용에 해가 될 수 있다는 오해가 있는데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금융회사 등을 이용해 신용조회를 할 때는 반드시 신용상에 기록을 남기지만 개인 신용관리 차원에서 전국은행연합회나
CB사 등을 통해 자신의 신용조회 기록을 점검하는 경우에는 신용상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 할 때는 짧은 기간에 금융회사 등을 이용해 과다한 신용조회 기록이 남는다든지, 일정개수 이상의 카드 발급 내역, 현금서비스 등의 기록은 신용등급을 하향시켜 향후 대출여부나 카드 발급, 금리에 반영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요즘 친구다 직계가족이다 해서 카드 발급을 많이 요구 하쟎아요. 한번쯤은 생각 해봐야 될것 같아요.
특히 개인이 특정 금융사에서 무분별하게 조회한 기록을 삭제 요청할 경우에는 요청기록이 신용정보상에 남아 불이익을 볼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걸 명심하세요.


금융회사나 대부업체를 이용할 경우 대출 여부와 관계없이 조회기록이 신용정보상에 남아 향후 금융거래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대부업체를 이용한 기록은 금융거래에 큰 영향을 미쳐, 정상적인 금융거래를 하는 데 제한을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금융거래를 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경제활동 인구를 3500만여 명으로 보았을 때 약 800만여 명에 이른다고 하니 사소한 실수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크지요.
경우에 따라 조금 다를 수도 있지만 신용 1등급인 사람은 무담보로 3억까지도 빌릴 수 있지만 그 반면 담보가 있어도 신용이 좋지 않으면 돈을 빌릴 수 없다는거죠.


혹 자기 신용에 빨간불이 켜졌을 때는 남의 말에 현혹되어 더 큰 피해를 보는 낭패를 보지마시고 즉시 해결 할수 있는 구제제도를 이용하거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개인워크아웃제도(프리워아웃 포함)와 법원에서 시행하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으로 나누어 문의 하시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ccrs.or.kr/  아님 상담전화(1600-5500)으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니 상담을 통해 가장 적합한 채무 상환 방식을 안내 받는 편이 안전 할 것 같네요..
개인 워크 아웃제도는 금융채무 연체기간이 3개월 이상 되었거나 이미 "연체" 등 정보가 등록된 금융채무 불이행자를 대상으로 합다는 거.. 이자 감면 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최장 8년까지 분할 상환 토록 하고 있으며. 연체기간 1개월 초가 3개월 미만인 이들에게는 사전 재무조정 제도인 프리워크아웃제도 등을 이용, 연체이자 감면을 통하여 채무를 10년 범위 내 분할 사환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니 참고하시길... 아참 신용회복지원 신청 후 긴급자금이 필요하면 저리의 긴급자금 대출 지원, 신용관리 교육, 취업지도도 안내하고 있다니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쬐끔이라도 도움 되셨다면 그냥가지 마시고 혹 더 공유할 말이라도 정보라도 있으면 댓글에 남겨 주세요..


Posted by 이쁜이마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fungames.im/games/action/ BlogIcon Acion Games 2012.08.28 23: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글로 등록